카테고리 없음

물 타다가 진짜로 대주주가 된 디딤이앤에프의 '모험가'

대주주 산타 2024. 3. 23. 13:23
반응형

짤로만 보던 물타다가 대주주가 된 사례가 진짜로 나왔습니다.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 기업은 '디딤이앤에프'이며, 최대주주가 된 사람은 바로 '모험가'좌 입니다. 

 

 

공시에 따르면 최대주주의 직업은 '모험가'이며, 부서는 '디딤대첩'이라고 나와있습니다.ㅋㅋㅋ

 

 

우리 모험가께선 지난 2022년 6월부터 디딤이앤에프 주식을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앞서 지난 3월 12일 디딤이앤에프의 지분을 7.63%보유하고 있었는데, 이후 추가 매수를 통해 지분을 8.20%까지 늘렸습니다.

 

처음 주식을 매수했을 당시 평균 취득 단가는 1695원이었는데, 계속해서 물을 타다 보니 어느새 취득단가가 691원까지 낮아졌다고 합니다.

 

주식 보유사유에 '디딤과 끝까지 함께 하려고 지분 추가매수'라고 밝혔습니다.

 

보유목적엔 경영권에 참여하겠다는 말과 함께 '필사즉생 필생즉사'을 기재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크게 끌기도 했습니다.

 

낭만 투자자 그자체...

 

 

하지만 현재 주가는 340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우리 모험가 형님의 평균 단가 691원은 아직 너무 아득하고 먼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디딤이앤에프는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등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마포갈매기', '고래식당', '연안식당', '고래감자탕' 등의 프랜차이즈 가맹사업과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외식업 자체가 워낙 경쟁이 치열하고 성장 모멘텀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주가 반등이 쉽지는 않을 것 같은데...

저는 그래도 우리 모험가 형님이 적극적인 경영개입을 통해 기업의 재무를 적자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하기를 바라겠습니다.

 

형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