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경제용어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이란?

대주주 산타 2023. 9. 9. 12:52
반응형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 바이러스가 침투되듯이 자동적으로 홍보 내용이나 문구가 따라오게 만드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위해 친구추천을 하거나 드라마 또는 애니메이션에서 기업의 광고를 넣어 소비자들이 스스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하는 것이 바이러스 마케팅입니다.

전자기기가 많이 사용되는 지금 바이러스 마케팅은 다양한 매체와 시스템에 접목할 수 있기에 텔레비전과 같은 CF나 영상광고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광고 살포로 소비자들에게 역효과를 불러들여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러스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에 맞춰서 제작해야 최저의 비용으로 극한의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반응형

'금융·경제 > 경제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킨슨의 법칙(Parkinson’s law)이란?  (0) 2023.09.09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뜻  (0) 2023.09.09
RFID 뜻과 설명  (0) 2023.09.09
경제활동인구란?  (0) 2023.09.09
ESG 경영의 개념과 뜻  (0) 2023.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