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리포트

엔비디아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폭등한 서브 로보틱스

대주주 산타 2024. 7. 20. 13:58
반응형

 

서브 로보틱스는 차세대 로봇을 개발하는 회사로 배송을 위한 자율 주행 완전 전기 로봇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보유한 로봇은 100대가 넘으며,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존재 및 상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해당 플랫폼에 접수된 고객 주문에 대한 배송 수행 요청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공 지능 방법을 사용하여 보도 표면, 교차로, 교통 신호, 장애물, 보행자, 차량을 식별하고 다른 동적 에이전트의 궤적을 예측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로봇에 다양한 모델을 설계, 훈련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서브 로보틱스가 간밤에 주가가 187% 폭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 시간외거래에서도 8% 상승했습니다. 

 

이처럼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한 이유는 '킹비디아'때문입니다. 

 

 

엔비디아는 서브 로보틱스의 지분 10%에 달하는 3,727,033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 엔비디아가 서브 로보틱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최근의 일은 아닙니다.

 

엔비디아는 2023년 7월 31일부터 이 정도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앞서 서브 로보틱스는 인수를 위해 설립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패트리샤 애퀴지션 코퍼레이션과 합병이 완료되었는데, 합병 당시 엔비디아가 투자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차량 호출 서비스 업체인 '우버' 역시 서브 로보틱스의 지분 14%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