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가상화폐

인플레이션, 중동 전쟁 확대에 급락하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대주주 산타 2024. 4. 14. 10:50
반응형

 

이번주 주말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같은 굵직한 코인과 비교적 가치가 낮은 알트코인의 가격이 폭락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인의 시세가 급락하고 있는 이유는 '이란'이 '이스라엘'에게 공격을 강행하면서 중동전쟁 확산 우려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한 위험자산 회피 현상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위험자산인 코인을 팔고 '금' 또는 '채권' 같은 안전자산을 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미국의 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이 좀처럼 잡히지 않자,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은 하락했고 이에 코인 시세 하락은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월드코인의 일주일동안의 시세 상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어느새 평단가가 -50% 찍어버렸습니다.

 

인생 쉽지 않네....

 

 

게다가 호재로 작용했던 '홍콩 비트코인 ETF' 이슈는 오히려 독이 되고 있습니다.

 

홍콩에 상장될 '비트코인 현물 ETF'를 중국 본토의 투자자들은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계 언론인 '우 블록체인'은 중국 본토 투자가들이 홍콩 비트코인 ETF에 투자가 가능한 것으로 잘못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중국의 규제로 인해 암호화폐 관련 ETF 투자가 금지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의 규제 환경은 매우 엄격하기에 중국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이 유입될 가능성이 낮다고 전했습니다. 

 

물론 해당 주제에 대해서는 '된다', '안된다'측의 의견이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기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