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리포트

인스메드, 폐질환 치료제인 '브렌소카팁' 임상 3상에 성공하나?

대주주 산타 2024. 5. 29. 08:47
반응형

 

미국 제약 회사인 인스메드는 희귀 폐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파이프라인에는 '브렌소카팁(Brensocatib)'과 'TPIP', 그리고 기타 초기 단계 연구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브렌소카팁은 저분자 경구용 가역적 디펩티딜 펩티다아제1(DPP1) 억제제인데, 이 제품은 기관지 확장증 및 비용종 없는 만성 비부비동염(CRSsNP)을 포함한 기타 호중구 매개 질환 환자 치료를 위해 개발 중입니다.

 

그리고 TPIP는 트레프로스티닐 전구 약물인 트레프로스티닐 팔미틸의 흡입 제형으로, 간질성 폐질환(PH-ILD) 및 폐동맥 고혈압(PAH)과 관련된 폐 고혈압에 대해 차별화된 제품 프로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밤에 인스메드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 이유는 바로 '브렌소카팁' 때문입니다.

 

인스메드는 폐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브렌소카팁에 대한 임상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렌소카팁 임상시험을 통해 각기 다른 두 가지 수준의 복용량으로 모두 목표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임상에서 용량에 따라 폐 악화 비율 감소를 측정했더니, 더 낮은 용량 수준에서 브렌소카팁 투약 환자의 연간 폐 악화 비율은 21.1%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 더 높은 용량 수준에서는 19.4%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폐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한 결과, 위약을 투여받은 환자들보다 증상이 완화되는 모습을 보인 것이죠.

 

이에 인스메드는 올해 4분기 브렌소카팁의 승인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요청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자사의 약이 승인되면 이 질병을 치료하는 첫 번째 약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브렌소카팁이 임상 3상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하자, 인스메드의 주가는 전날 대비 주가가 +118.45%급등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