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리포트

자사주 매입 10억 달러 증액 소식에 룰루레몬 시간외에서 주가 10%↑

대주주 산타 2024. 6. 6. 14:20
반응형

 

룰루레몬은 기능성 운동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의 디자인, 유통 및 소매업을 운영하고 의류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은 요가복을 비롯한 트레이닝 의류입니다. 

 

룰루레몬은 요가복계의 샤넬이라고 불리며 지난 몇 년 동안 급성장해왔지만, 최근에는 성장성이 둔화되며 실적이 부진에 빠졌습니다. 

 

특히 애널리스트들이 내놓은 전망치에 비해 실적이 낮게 나오면서 목표가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주가도 동반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뜻뜨미지근한 실적때문에 룰루레몬은 주주들에게 욕을 바가지로 먹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오래간만에 시외에서 룰루레몬이 기분 좋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룰루레몬이 시외에서 10%나 상승한 이유는 먼저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우선 룰루레몬의 1분기 순이익은 3억2천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억9천만 달러보다 증가했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은 2.54달러로 집계됐는데, 이는 월가의 예상치인 2.38달러를 상회한 수치입니다.

 

매출은 22억1천만 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21억9천만을 아주 근소하게 웃돌았습니다.

 

이어 룰루레몬은 실적발표와 동시에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 10억 달러를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회사가 자사주를 매입하면 시장에서 거래되는 유통주식이 줄기 때문에 호재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주식을 사는 수요는 일정한데 주식 수가 줄게 되므로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죠.  

 

한편 룰루레몬 CEO는 "해외 시장에서 강력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며 "미주 지역에서 다시 성장하기 위해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분기에는 룰루레몬이 매장에 적절한 치수와 색상을 갖추지 못해 매출에 타격을 입었다고 지적했었습니다. 실제로 "룰루레몬의 레깅스 색상 구색이 너무 좁아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 재고가 또 부족했다"며 "회사가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품목을 충분히 구매하지 않아 제품 품절로 이어졌으나 하반기에는 재고 상황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2분기 가이던스를 보면 매출 전망치는 24억 달러에서 24억2천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주당 순이익은 2.92달러에서 2.97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각각의 시장 예상치 24억5천만 달러와 3.02달러에 비해 낮은 수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