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리포트

상장폐지 위험속에서도 주가가 100% 오른 AGBA그룹 홀딩

대주주 산타 2024. 4. 23. 09:03
반응형

 

AGBA 그룹 홀딩스는 풀서비스 자산 관리 및 핀테크 플랫폼으로 홍콩에 본사를 두고 광동-홍콩-마카오 지역에서 가장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 및 의료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은행, 기타 금융 기관, 브로커 및 개인에게 풀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생명보험, 연금, 손해보험, 주식 중개, 뮤추얼 펀드, 자금 대출, 부동산 중개 등의 금융 상품 제공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주식 거래소 상장 기준에 아슬아슬하게 발을 걸치고 있어, 상장폐지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런 우려속에서도 AGBA 그룹 홀딩스는 월요일 새벽 주가가 100% 급등했습니다. 

 

 

https://finance.yahoo.com/news/agba-triller-4-billion-merger-123200926.html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한 것에는 합병과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지난 4월 16일 'AGBA'는 인공 지능 기반 소셜 비디오 플랫폼인 'Triller Corp'와 합병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Triller는 자체 앱, 생성 AI 플랫폼 Amplify.ai, 유료 시청 서비스 FITE, 베어너클 파이팅 회사 Bare Knuckle Fighting,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프트웨어 Julius, 체험 이벤트 플래너 Thuzio 등 다양한 사업 보유하고 있습니다.

 

합병이 진행되면 기업의 가치는 약 4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며, Agba 주주는 합병 회사의 20%를 소유하고 Triller 주주는 합병 회사의 나머지 80%를 소유하게 됩니다.

 

합병 비율을 보면 AGBA홀딩스가 20% 밖에 되지 않지만, 시장은 Triller의 전망성을 생각하면 오히려 좋다는 것으로 받아들이며 주가가 폭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응형